영화 이웃사촌 후기, 이웃사촌 줄거리, 실화 모티브, 솔직후기(스포 없음), 정우, 오달수, 이유비, 김병철 출연

2021. 1. 18. 15:47JH의 영화이야기

728x90
반응형
SMALL

안녕하세요 제이커플입니당!

오늘은 저번에 자동차 극장에서 봤던 영화 '이웃사촌'

에 대해서 솔직한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!

(스포는 없어요!!!)

 

이웃사촌 포스터

 

우선 7번방의 선물을 제작한 이환경 감독의 작품이라

많이 기대를 했었습니다!

(Tmi 지만, 7번방의 선물은 저랑 제 남친이

고등학생 때 같이 보면서

나름 감동받았던 영화였기 때문에

이환영 감독의 작품은 더 기대했던 거 같아요)

 

그리고 이웃사촌은 김대중 전 대통령의

실화를 모티브로 한

영화라고 하여 '정치적인 내용이겠구나'라는

생각을 하고 관람했답니다!

 

 

이 영화는 바람과 응답하라 1994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정우님이 출연하였어요~!!

배우 정우는 영화 속에서 도청을 매우

잘하는 '대권' 역을 하였으며,

배우 오달수는 '이의식' 총재를 연기하였습니당.

두 분의 연기력은 정말 인정 그 자체..

영화 내용보다는 두 분의 연기력에

더 감탄했던 거 같네요 ㅎㅎ

 

(두 분이서 바나나 우유 마시는 사진 가져왔는데

저도 글 쓰면서 항아리 바나나 우유가 먹고 싶네요..!)

 

간단하게 줄거리 설명을 하자면

이웃사촌의 시대적 배경은 1985년도 입니다

이때는 독재정권 시절이며,

언론의 자유나 개인의 권리가 억압당하던 시절이죠..

이 때 이의식(오달수)은 대선 출마를 하여

민주주의를 꿈꾸지만,

집에서까지 도청당하고 항상

목숨을 위협받는 그런 내용이에요

 

 

요요.. 나쁜 김실장(김희원)이 이의식의 대선 출마를 

계속 방해하고 위기에 봉착하게 만듭니다!!!!

배우 김희원도 정말 연기를 너무 잘해서

상당히 약 오르고 화가 났었어요ㅠ

 

 

가택연금으로 인해 힘들어하는

이의식 가족의 모습입니다..ㅠㅠ

실제로 김대중 전 대통령은 가택연금을

당했었다고 하는데 정말 힘드셨을 거 같네요ㅠ

(이 와중에 배우 이유비는 이뻤습니다..

배우 김선경도 쀼의 세계에서

자주 보다가 이렇게 영화로 보니 반가웠어요)

 

 

이 사진은 대권과 같이 도청을 하는 배우 김병철과

조현철, 그리고 이의식의 집에서 일하는 염혜란의

숨 막히는 장면의 한 컷을 가져온건데

서로 쫓고 쫓기는 모습들이 정말 재밌었습니다 ㅎㅎ

 

줄거리에 대해서 더 많이 말하고 싶지만,

혹시 저도 모르게 스포가 되어버릴까봐

여기까지만 할게요!

 

솔직하게 감상평을 쓰자면..

영화 '이웃사촌'은 엄청나게 재밌거나 슬픈 영화는

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.

(너무 솔직했나요.. 제 남친도 그냥 쏘쏘했던거 같아요

보고나서 반응을 슬쩍봤는데

약간 무덤덤했어여!!!ㅋㅋㅋ)

 

하지만 감동과 웃음 등이 모두 들어있는 영화

확실합니다!!

내용보다는 우리 배우들의 연기력이

조금 더 빛나긴 하였지만

인상적인 대사들도 많아서 좋았어요 ㅎㅎ

 

나중에 시간 되시면 한 번 보시는 건 추천드립니당^^

코로나 시국이니ㅠㅠ 저희처럼 자동차 극장에서

보시거나 VOD 구매해서 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!

 

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

🧡모두 월요팅 하세용🧡

728x90
반응형
LIST